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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 광고 · 검색광고 무엇을 선택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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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 광고는 시작적인 매력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역할을 지니는 광고 이며,
검색 광고는 텍스트 기반의 명확한 정보 전달이 필요한 대상으로 진행하는 광고 입니다.

1. 디스플레이 광고 vs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와 검색 광고는 "광고 형식" "소비자 의도 및 매체 활용법" "결과 측정과 분석 방법"의 차이가 있습니다.
  • 광고 형식과 특징 비교 디스플레이 광고는 정적인 이미지나 영상, GIF 등 다양한 형식으로 노출하면서 사용자가 시각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반면 검색 광고는 주로 제목, 설명, URL 등으로 구성된 텍스트 기반의 광고로 사용자에게 간결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 사용자 의도와 매체 활용의 차이 디스플레이 광고는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시각적으로 존재감을 보여주려는 의도가 있습니다. 반면 검색 광고는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 혹은 정보를 적극적으로 검색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이며, 즉각적인 사용자의 행동을 유도합니다.
  • 결과 측정과 성과 분석 방법 비교 디스플레이 광고는 CPM, CTR 방식으로 결과를 측정하고, 가입, 다운로드, 구매 등과 같은 사용자의 행동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추적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ROI 및 전환 등에 대한 성능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반면 검색 광고는 CTR, 전환율, 품질 점수 등으로 결과를 측정하고, 키워드 효과, 랜딩 페이지 최적화, 입찰 전략 등으로 성능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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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디스플레이 광고 장단점

디스플레이 광고는 "브랜드 시각적 전달력" "다양한 타게팅 및 대규모 노출"등 디스플레이 광고 분야와 한계에 대한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브랜드 인식 증대와 시각적 매력 디스플레이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와 노출에 시각적으로 매우 효과적인 광고입니다. 이미지, 영상, GIF 등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의 이목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시각적인 특성은 사용자의 공감 및 감정을 이끌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다양한 타깃팅 옵션과 대규모 노출 디스플레이 광고를 진행할 때는 인구 통계적 특징, 관심사, 행동 등에 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타깃팅이 가능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전에 웹사이트에 방문했던 이력이 있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삼을 수도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여러 웹사이트, 앱, SNS를 통해 대규모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범위한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의 적용 분야와 한계 디스플레이 광고는 검색 광고만큼 디테일하지 않기 때문에 적용 분야에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밀한 타깃팅이 어려울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분야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디스플레이 광고가 반복적으로 표시될 경우 피로도가 발생하여 사용자의 흥미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3. 검색 광고 장단점

검색 광고는 "소비자의 의도 따른 노출" "고도의 타게팅 및 키워드 활용"등 검색 광고 분야의 효율과 한계에 대한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사용자 의도에 따른 광고 노출 검색 광고는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광고이기 때문에 사용자의 의도에 따른 노출이 가능합니다. 그 때문에 관련성이 높은 광고이며 참여와 전환에 대한 가능성이 높은 광고라 할 수 있습니다.
  • 고도의 타기팅과 검색 키워드 활용 검색 광고는 키워드와 타깃팅 설정을 올바르게 진행만 한다면 특정 사용자에게 광고를 제대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검색하는 키워드를 활용하여 광고하면 더 긍정적인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검색 광고의 효과적인 이용과 제약 사항 검색 광고는 키워드와 타깃에 따라 효과적인 광고를 진행할 수 있지만 경쟁 업체의 키워드 입찰에 따라 클릭당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각적인 영향보다 직접적인 반응을 우선시하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광고만큼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는 노먼애즈에서.
  • 구글, 카카오, 다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광고를 노먼애즈에서 세팅하고 운영·관리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노출지역, 관심사, 키워드, 이미지, 기기, 성별 등 정확한 타게팅이 가능 합니다.
  • 광고주가 원하는 일 예산으로 (일 최저 10,000원)으로 간편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노먼애즈 솔루션으로 비전공자 누구나 3분이면 광고를 세팅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