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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알아보기
디스플레이 광고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등의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광고 형태로,
소비자 에게 특정 상품 및 서비스,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이미지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 및 앱으로 고객을 유입시켜, 트래픽 증가 및 상품,이벤트 참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 디스플레이광고 란?
디스플레이 광고는 디지털 광고의 유형 중 하나입니다. 광고주의 독점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웹사이트의 상단과 측면 또는 하단에 표시되는 사각형 광고를 나타냅니다.
광고매체의 메인 페이지와 서브 페이지에 이미지와 플래시의 형태로 노출하여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 내에 많은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는 효율적인 온라인 광고입니다.
2. 대표적인 디스플레이 광고 채널 및 특징
대표적인 디스플레이 광고 채널로는 "카카오" "구글"이 있습니다.
- 카카오 카카오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음 등 여러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사용자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앱 내에서의 광고 노출이 장점입니다.
- 구글 전 세계적으로 광고주와 고객을 연결하는 거대한 광고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Google Ads를 통해 디스플레이, 검색, 유튜브, 앱 광고 등 원하는 광고 형식을 선택해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3. 디스플레이광고 전략
디스플레이광고 전략으로 "효과적인 배너광고 켐페인 전략 수립" "광고 타겟층 선정 방법" "예산 관리 및 최적화"가 있습니다.
- 효과적인 배너광고 켐페인 전략 수립 정의된 목표와 캠페인이 달성해야 할 결과물을 명확히 설정해야 합니다.
- 광고 타겟층 선정 방법 광고 대상의 관심사, 행동 패턴, 검색 키워드 등을 분석하여 타깃팅에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예산 관리 및 최적화 광고가 어떻게 수행되고 있는지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여, 클릭률과 전환율 등의 주요 지표를 주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디스플레이광고 체크리스트
체크리스트로는 "목표 이해" "타겟층 고려" "간결한 메시지" "레이아웃 및 일관성"등이 있습니다.
- 목표 이해 광고의 목적을 명확히 정의하고 기대하는 결괏값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타겟층 고려 광고 타깃층의 특성과 관심사를 고려하여 메인 문구와 이미지를 정해야 합니다.
- 간결한 메시지 배너 광고에는 한 눈에 읽을 수 있는 간단한 메시지를 담아야 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핵심 메시지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 레이아웃 및 일관성 로고, 이미지, 텍스트 등의 요소를 일관된 레이아웃으로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광고는 노먼애즈에서.
- 구글, 카카오, 다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광고를 노먼애즈에서 세팅하고 운영·관리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노출지역, 관심사, 키워드, 이미지, 기기, 성별 등 정확한 타게팅이 가능 합니다.
- 광고주가 원하는 일 예산으로 (일 최저 10,000원)으로 간편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노먼애즈 솔루션으로 비전공자 누구나 3분이면 광고를 세팅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