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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키워드) 광고 특징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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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키워드) 광고는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는 소비자에게 노출되는 광고 형태로
소비자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키워드와 관련 검색 및 상호작용시 표시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 및 앱으로 고객을 유입시켜, 트래픽 증가 및 상품,이벤트 참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 검색 광고 란?

검색 광고는 특정 키워드를 활용하여 진행하는 광고의 형태로,
키워드와 관련된 정보, 제품, 서비스 등을 찾는 소비자에게 내 비즈니스를 노출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 관련성 키워드 광고는 주로 검색된 키워드와 관련된 정보를 적극적으로 찾는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광고입니다. 관련성이 높기 때문에 광고에 참여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타게팅 키워드 광고를 하는 사람은 사용자가 검색하는 키워드를 참고하여 잠재 고객 및 신규 고객을 타깃팅 할 수 있습니다.
  • 유연성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때는 광고주가 실시간으로 키워드, 입찰, 콘텐츠 등을 조정하여 캠페인을 유연성 있게 최적화시킬 수 있습니다.
  • 상호작용 키워드 광고는 사용자의 공감만 얻는다면 상호작용이 충분히 가능한 광고입니다.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은 곧 매출과 신규 가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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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검색 광고 진행 노하우

검색광고 진행의 핵심으로 "키워드 선정" "경쟁사 분석" "매력적인 콘텐츠" "모니터링"이 있습니다.
  • 키워드 선정 키워드 광고를 집행할 때 효과적인 키워드만 선정하여 광고에 활용해야 합니다. 철저한 키워드 조사를 통해 잠재 고객이 검색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와 문구를 식별해야 합니다.
  • 경쟁사 분석 키워드 광고 집행 시 경쟁사의 키워드 분석은 필수입니다. 이들이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여 신규 고객을 유치시키고 매출을 발생시키는지 조사해야 합니다. 조사한 키워드들은 모두 그룹화하여 광고 집행에 활용해야 합니다.
  • 매력적인 콘텐츠 키워드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매력적인 콘텐츠가 생산되어야 합니다.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관련된 키워드를 포함하는 간결한 광고 헤드라인을 작성해야 합니다.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치 제안을 강조하는 설득력 있는 광고 설명을 작성해야 합니다.
  • 지속적인 모니터링 키워드 광고 집행 시 모니터링은 필수입니다. 부정적인 키워드는 없는지, 정책은 잘 준수하여 표기되고 있는지 점검해야 하며, 주기적으로 모든 키워드 광고를 최적화시켜야 합니다.

3. 검색 광고 가능 채널

검색광고 집행 채널로 "구글" "다음(카카오)"등이 있습니다.
  • 구글 검색광고 구글 및 구글 제휴사이트에 검색시 노출되는 키워드형 검색 광고로 자동화된 입찰 전략을 통한 상위 노출 방식의 광고 입니다.
  • 다음 검색광고 다음 및 카카오와 연계된 서비스내 검색에 따른 노출 방식으로 입찰가 및 품질 지수에 따른 상위 노출 방식의 광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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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검색 광고 진행시 주의사항

검색광고 주의사항으로 "키워드 선정" "카피글 선정" "품질"등이 있습니다.
  • 키워드 선정 타겟 키워드가 적거나, 연관성이 없거나 낮은 검색량의 키워드를 선택한 경우 관련없는 소비자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카피글 선정 광고 제목 및 설명글이 매력적이지 않거나 불분명한 카피글인 경우 클릭률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 품질 카피글의 글자 수, 사이트와 검색 키워드의 관련성 등이 품질에 적용되므로 카피글은 최대한 길고 사이트와 연관된 내용이 필수 입니다.
온라인 광고는 노먼애즈에서.
  • 구글, 카카오, 다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광고를 노먼애즈에서 세팅하고 운영·관리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노출지역, 관심사, 키워드, 이미지, 기기, 성별 등 정확한 타게팅이 가능 합니다.
  • 광고주가 원하는 일 예산으로 (일 최저 10,000원)으로 간편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노먼애즈 솔루션으로 비전공자 누구나 3분이면 광고를 세팅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