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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마케팅 유형과 특징 알아보기
SNS 마케팅은 소셜 플랫폼등에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광고로
SNS의 공유 및 좋아야 기능 등 다양항 확장성으로 브랜드를 알리기에 최적의 광고 방식 입니다.
1. SNS 광고 유형
SNS 광고 종류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등이 있습니다.
- 페이스북 다양한 콘텐츠 형식, 강력한 타깃팅, 저렴한 광고 운영 비용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 수는 이전에 비해 감소하였지만, 온라인 광고 측면에서 여전히 높은 파급력과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통해 주제에 관련된 사람, 상품들을 그룹화하여 관리하기 용이하며, 팔로워에게 실시간으로 피드백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낮은 비용으로 고효율을 볼 수 있지만 경쟁력이 강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유튜브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를 홍보 및 노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SNS 매체와의 연동도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타 유튜브 채널 영상 중간에 광고를 넣거나, 직접 채널을 개설하여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SNS 광고 유형별 특징
- 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광고는 이미지를 포함한 피드형식과 스토리에 동시에 노출되며, 정교한 타게팅 옵션을 제공하여 원하는 소비자에게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광고 인스타 광고는 이미지를 포함한 피드형식과 릴스에 동시에 노출되며, 소비자의 주목을 끄는 데 효과적이며, 빠른 참여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 유튜브 광고 유튜브 광고는 영상 시작전 스킵 광고 및 숏츠에 노출되며, 사용자층이 가장 많은 SNS로 다양한 의사 전달이 가능 합니다.
3. SNS 광고 진행 노하우
- 정확한 타게팅 광고를 어떤 소비자에게 노출할 것인지 정확한 타게팅이 매우 중요합니다. 플랫폼 별로 제공하는 타게팅 옵션에 맞춰 "노출기기" "관심사" "나이" "지역" "행동"등을 정교하게 설정하여 광고 효율을 관심있는 소비자에게 도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매력적인 이미지 SNS광고는 이미지형 광고로 소비자로 하여금 이목이 집중될 수 있는 이미지를 첨부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비즈니스에 맞춘 이미지 중에 소비자에게 관심을 끌수 있는 내용을 적용할 경우 참여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 명확한 콘텐츠 광고 제목 및 설명·소개글 작성시 명확한 의사전달을 위해 비즈니스에 준하면서 강력한 카피글 작성이 중요합니다. 카피글은 최대한 길고 사이트와 연관된 내용일 수도록 소비자 참여에 도움이 됩니다.
- 피드백 수용 소비자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받아 들이고 의견을 통해 문제점을 개선하고 이미지 및 콘텐츠 변경들 다양한 방안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는 노먼애즈에서.
- 구글, 카카오, 다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광고를 노먼애즈에서 세팅하고 운영·관리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노출지역, 관심사, 키워드, 이미지, 기기, 성별 등 정확한 타게팅이 가능 합니다.
- 광고주가 원하는 일 예산으로 (일 최저 10,000원)으로 간편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노먼애즈 솔루션으로 비전공자 누구나 3분이면 광고를 세팅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