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먼애즈 블로그
신규 창업 마케팅 - 무료 마케팅부터 유료광고 까지
신규 창업 및 브랜드 런칭 초기 다양한 마케팅이 필요하며,
무료로 할수 있는 마케팅부터 유료 광고 까지 찾아 보겠습니다.
1. 무료 블로그 마케팅
소비자들은 정보가 필요하면 SNS를 통해 획득하지만 아직 네이버 블로그를 찾아보는 소비자가 많은편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피드백과 포괄적인 데이터를 제공 합니다.
신규 창업 및 브랜드 초기에는 직접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 가능 합니다.
- 키위드 노출 예시로 미용실을 창업한 경우 "미용실" "서울미용실" "헤어스타일" "강남구미용실" 등 다양한 키워드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 확장 노출 블로그는 다양한 정보를 작성하고 노출 합니다. "여름 물놀이 패션 추천" "결혼식 하객룩" 등의 정보를 기입하면 해당 정보의 확장 검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브랜드 인지도 정보와 정보 사이에 내 브랜드를 추가하여 각종 유입으로 들어온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알리고 홍보할 수 있습니다.
2. 대표적인 유료 광고
대표적인 유료 광고는 "검색광고" "디스플레이(배너)광고"가 있습니다. 광고들은 보통 클릭당 과금되는 CPC방식으로 광고주가 원하는 예산에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4가지 광고는 클릭당 과금되는 CPC방식으로 광고주가 설정한 일예산 내에서만 노출되며 관심사·성별·기기·노출지역·검색키워드·타겟키워드 등의 다양한 타게팅 설정이 가능 합니다.
- 구글 검색광고 구글 및 구글 제휴사이트에 검색시 노출되는 키워드형 검색 광고로 다수의 고객에게 내 비지니스에 맞춘 키워드로 광고가 가능합니다.
- 구글 디스플레이광고 구글 GDN 배너광고 혹은 리타게팅 배너광고로 불리는 이미지형 광고로 이미지를 포함하여 내 비즈니스를 더욱 부각 시킬수 있는 광고 입니다.
- 다음 검색광고 다음 만 아닌 카카오와 연계된 서비스내 검색에 따른 노출 방식으로 입찰가 및 품질 지수에 따른 상위 노출 방식의 검색 광고 입니다.
- 카카오 디스플레이광고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는 이미지형 배너 광고로 이미지를 포함하여 내 비즈니스를 더욱 부각 시킬수 있는 광고 입니다.
3. SNS 광고
SNS 광고는 이미지를 포함한 피드형식과 스토리에 동시에 노출되며, 정교한 타게팅 옵션을 제공하여 원하는 소비자에게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피드광고 다양한 콘텐츠 형식, 강력한 타깃팅, 저렴한 광고 운영 비용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 수는 이전에 비해 감소하였지만, 온라인 광고 측면에서 여전히 높은 파급력과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피드광고 해시태그를 통해 주제에 관련된 사람, 상품들을 그룹화하여 관리하기 용이하며, 팔로워에게 실시간으로 피드백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낮은 비용으로 고효율을 볼 수 있지만 경쟁력이 강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는 노먼애즈에서.
- 구글, 카카오, 다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광고를 노먼애즈에서 세팅하고 운영·관리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노출지역, 관심사, 키워드, 이미지, 기기, 성별 등 정확한 타게팅이 가능 합니다.
- 광고주가 원하는 일 예산으로 (일 최저 10,000원)으로 간편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노먼애즈 솔루션으로 비전공자 누구나 3분이면 광고를 세팅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